Home예측아스날 대 리버풀 분석 양 팀 국가대표 차출로 인한 전력 비교

아스날 대 리버풀 분석 [1월 8일 01:30] 양 팀 국가대표 차출로 인한 전력 비교

무료 토토 분석 < 토스플 > 즐겨찾기 필수!

프리미어리그 |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 01월 08일
아스날 마크 아스날
AM 01:30 tosple time logo
리버풀 마크 리버풀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아스날 대 리버풀 두 팀의 2023-2024 잉글랜드 FA컵 64강 경기이다.

아스날 대 리버풀 해외 배당흐름 집계

아스날 대 리버풀 배당흐름 이미지5211

아스날 대 리버풀 예상 스코어 통계

아스날 대 리버풀 예상스코어 이미지4666

아스날 FC (Arsenal FC)

아스날 FC EPL 순위 : 4위
아스날 FC EPL 승점 : 40점
아스날 FC EPL 전적 : 20경기 12승 4무 4패

아스날 최근전적 이미지9221

아스날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과 아시안컵으로 인해 3명의 선수가 차출됐다. 그러나, 토마스 파티와 엘네니, 토미야스등 로테이션 자원들이기에 리버풀보다는 전력 누수가 크지 않다. 단, 최근 리그에서 런던 팀들에 연패를 당하는등 분위기는 좋지 않다. 때문에, 이 경기 승리를 통해 반등을 노린다. 사카와 제수스, 마티넬리의 스리톱 외에도 하베르츠와 외데가르트가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할 것이다.

아스날 제주스 해딩 이미지3348

아스날 FC는 충격의 2연패에 빠졌다. 웨스트햄에 0-2로 패한 데 이어 직전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풀럼 FC와의 원정 경기에서도 1-2로 졌다. 리버풀과 FA컵 이후 약 2주간의 휴식이 예정돼 있기에 이번 경기엔 로테이션을 돌리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DF 도미야스, MF 엘레니가 각각 아시안컵, 네이션스컵 차출로 빠지긴 하지만 나머지 주축 선수들은 리버풀전 출격이 예고됐다. 측면에서 MF 사카, 마르티넬리가 리버풀 수비를 흔들어댈 가능성은 꽤 높아 보인다.

리버풀 FC (Liverpool FC)

리버풀 FC EPL 순위 : 1위
리버풀 FC EPL 승점 : 45점
리버풀 FC EPL 전적 : 20경기 13승 6무 1패

리버풀 최근전적 이미지8443

리버풀 FC는 이번 경기를 앞두고 악재가 있다. 중앙과 측면을 오가며 팀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보슬라이가 햄스트링 이슈로 출전이 어렵다. 또, 이집트와 일본 대표팀으로 살라와 엔도 와타루가 떠나며 전력 누수가 생겼다. 기존 부상자가 많은 상황인데 살라마저 없기에 라이벌 상대로 원정에서 어려운 경기를 치뤄야 한다.

리버풀 살라 세레머니 이미지3458

직전 뉴캐슬을 4-2로 꺾고 2연승 중인 리버풀이지만 일정이 꽤 사납다. 아스날과 달리 이 경기를 치른 뒤 3일 뒤 풀럼과 리그컵 경기를 치러야 한다. 아스날과 견줘 선수 운용에 있어 부담감이 있는 건 사실. 게다가 에이스 FW 살라가 네이션스컵에 참가차 팀을 떠났다. MF 엔도도 마찬가지. 일단 현지 언론은 리버풀 입장에서 풀럼전 보다 이번 아스날전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고 있으나 이는 경기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아스날 대 리버풀 예상라인업

아스날 FC

아스날 예상라인업 이미지5424

리버풀 FC

리버풀 예상라인업 이미지9432

아스날 대 리버풀 EPL 순위

아스날 대 리버풀 EPL 순위 이미지4427

아스날 대 리버풀 결과 예상

  • [일반 승/무/패] 아스날 FC 승
  • [언더오버 / 2.5] 오버

EPL 최정상의 두 팀이 FA컵 64강에 만나는 골치 아픈 상황이 연출됐다. 두 팀의 최근 분위기는 극과 극이다. 아스날은 최근 5경기에서 1승 1무 3패(4골-6실점)를 기록하는 부진 속에 리그 1위에서 4위(12승 4무 4패)로 떨어졌다. 반면 리버풀은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9골-4실점)를 기록, 평소대로 했을 뿐인데 아스날이 내려가준 덕에 1위로 올라선 상태다. 그러나 오늘 경기는 아스날이 유리하다.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아스날은 이미 리그컵에서 탈락한 상태인 반면, 리버풀은 4강에 진출했고, 바로 3일 후에 풀럼과 4강전을 치러야 한다. 리버풀 입장에선 오늘 경기보다 리그컵 4강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가능성이 크다. 또 하나의 변수는 리버풀의 전력 손실이다. 에이스 모하메드 살라(14골 8도움, 이집트)와 수비형 미드필더 엔도 와타루(일본)가 자국 대표팀에 차출되어 전열에서 이탈한 상태다. 특히 살라는 리그에서 득점과 도움 모두 공동 1위에 올라 있는 절대적인 에이스다. 아스날도 수비형 미드필더 엘레니(이집트)와 수비수 토미야스 타케히로(일본)가 빠지지만, 살라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보증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