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
- 승
- 무
- 패
- 승
- 승
- 패
- 패
- 패
- 패
산 시로에서 열리는 AC밀란 삼프도리아 두 팀의 이탈리아 세리에A 25라운드 경기이다.
이탈리아 세리에A 25 ROUND
AC밀란 Vs 삼프도리아
경기장 : 산 시로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3승 2무 0패
제휴놀이터란? 토스플뉴스에서 규정하고있는 제휴 조건들을 모두 갖추고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검증이 모두 완료된 놀이터를 뜻합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라도 발생할시 100% 보상을 약속드립니다.
AC밀란 (AC Milan)
AC밀란 세리에A 순위 : 3위 (20개 팀)
AC밀란 세리에A 승점 : 52점
AC밀란 세리에A 현재 전적 : 24경기 16승 4무 4패
AC밀란은 앞서 밀라노 더비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무승의 고리를 끊으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연승의 흐름이 깨지며 좋지 않은 분위기 속 라이벌 팀과의 맞대결에서 승점 3점을 챙기며 반등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일정 승리를 통해 리그 1위까지 노릴 수 있는 상황으로 홈 이점과 함께 막강한 화력을 앞세워 승점을 챙길 것으로 예상된다. 공격적인 경기 운영으로 나설 것. 중원 핵심 자원인 케시에(CM, 17경기 5골)의 복귀로 다시금 활력을 되찾았다. 이번 시즌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인테르(리그 1위)를 상대로 54%의 볼 점유율을 가져가며 주도권을 가져갔다. 좌우 공격 자원인 레앙(LW, 20경기 6골 4도움), 살레메이커스(RW, 24경기 1골 3도움)의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역습 공격이 유효하게 작용했다. 특히 연계는 물론 득점력까지 겸비한 최전방 1선 지루(FW, 15경기 7골 2도움)가 직전 2경기(2승) 모두 멀티 득점에 성공하며 엄청난 퍼포먼스를 자랑 중. 더불어 2선 디아즈(AMF, 20경기 3골 3도움)가 공수 간 연결고리 역할을 톡톡히 해주며 활약이 좋다. 배후 공간을 열어주는 횟수가 잦은 삼프도리아를 상대로 득점 생산에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전망한다.
짜임새 있는 후방의 수비라인은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는 인터밀란(리그 1위)을 상대로 단 1실점만을 허용하며 견고한 수비를 자랑하고 있다. 칼룰루(CB) – 로마뇰리(CB) 센터백 중심의 4백 라인은 원활한 소통과 함께 기민한 커버로 실점을 최소화하고 있다. 더불어 케시에(CM, 17경기 5골), 벤나세르(CDM, 20경기 1골 1도움), 토날리(CDM, 23경기, 2골 2도움) 중원 라인의 적극적인 압박과 수비 가담이 이뤄지면서 안정감을 더해준다. 직전 경기 대량 득점에 성공한 삼프도리아(리그 16위)지만 홈 이점과 함께 직전 경기와 동일한 수비 기조를 유지한다면 1골 이내의 실점으로 막아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프도리아 (Sampdoria)
삼프도리아 세리에A 순위 : 16위 (20개 팀)
삼프도리아 세리에A 승점 : 23점
삼프도리아 세리에A 현재 전적 : 24경기 6승 5무 13패
삼프도리아는 오랜 연패의 사슬을 끊었다. 공식 4경기 연속 패배로 승점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직전 사수올로(리그 12위) 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아직까지는 강등권 팀과의 승점 차이가 크지 않은 상황으로 안정권 진입을 위해 승점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다만, 압도적인 전력을 자랑하는 AC밀란(리그 3위)과의 원정 경기에서 선전을 기대하기 어려운 전력이다. 승점 1점 확보를 위한 수비 위주의 경기 운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직전 경기 대량 득점이 반갑다. 지난 공식 6경기(2무 4패) 득점 부진에 시달리며 승점 3점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다. 최전방 1선 카푸토(FW, 24경기 6골 6도움) – 가비아디니(FW, 18경기 6골 3도움) 투 톱 조합은 영 시너지를 발휘하지 못하며 득점 생산에 난황을 겪었지만 사수올로(리그 12위) 전 득점에 성공하며 사슬을 끊었다. 최근 팀에 합류한 2선의 센시(CM)는 데뷔전에서 득점을 기록하며 스타트가 좋다. 다만, 가비아디니(FW)가 이번 일정에 나서지 못할 예정이다. 최근 활약이 미비하다고는 하나 이를 대체할만한 공격 옵션이 없는 상황. 짜임새 있는 조직력을 앞세워 견고한 수비를 자랑하는 AC밀란(리그 3위)을 상대로 득점 생산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전망한다.
수비 짜임새가 꽤 견고해졌다. 공격력 만큼은 상위권 팀에게도 뒤지지 않는 사수올로(리그 12위)를 상대로 클린 시트에 성공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토르스비(CM) – 린콘(CDM) – 칸드레바(RM) 중원 라인이 전방에서부터 적극적인 압박으로 1차선 저지 역할을 해주며 상대 공격을 봉쇄한다. 더불어 콜리(CB) – 페라리(CB) 센테백 조합을 중심으로 끈끈한 조직력을 보이는 4백 라인이 안정감을 더해준다. 39%의 볼 점유율과 함께 주도권을 내줬지만 수비 상황 시 중원의 기민한 수비 가담과 커버 플레이로 후방 제어가 적절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번 일정 역시 동일한 수비 기조를 이어간다면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 다만 다소 공격 성향이 강한 측면 수비 자원들의 적극적인 공격 가담으로 배후 공간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다. 원정 불리와 함께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는 AC밀란을 상대로 결코 무실점에 그치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다.
AC밀란 삼프도리아 예상스코어
AC밀란 삼프도리아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AC밀란 승
[언더오버 / 2.5] 오버
확실히 상승세에 올라탄 AC밀란이다. 지난 ‘밀란 더비’ 승리와 함께 직전 컵 대회 경기 대량 득점에 성공하며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시즌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인테르(리그 1위)를 상대로 단 1실점만을 허용했으며 직전 라치오(리그 6위) 전에서는 클린 시트를 기록하면서 견고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일정 역시 홈 이점과 함께 우세한 전력을 앞세워 다소 일방적인 경기가 펼쳐질 가능성이 높다. 대량 득점 양상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버(2.5 기준) 접근과 함께 AC밀란 승을 추천한다. 이상으로 AC밀란 삼프도리아 두 팀의 이탈리아 세리에A 25라운드 축구분석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