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
- 승
- 승
- 승
- 승
- 무
- 승
- 승
- 패
- 승
스타디오 산 파올로에서 열리는 나폴리 레인저스 두 팀의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경기이다.
UEFA 챔피언스리그 A조 예선
나폴리 Vs 레인저스
경기장 : 스타디오 산 파올로
상대전적 (최근 1경기) : 1승 0무 0패
보증놀이터란? 토스플뉴스에서 규정하고있는 제휴 조건들을 모두 갖추고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검증이 모두 완료된 놀이터를 뜻합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라도 발생할시 100% 보상을 약속드립니다.
나폴리 (SSC Napoli)
나폴리 세리에A 순위 : 1위 (20개팀)
나폴리 세리에A 승점 : 29점
나폴리 세리에A 전적 : 11경기 9승 2무 0패
나폴리는 직전 AS로마(1-0 / 승)원정에서 신승을 거두며 공식경기 10연승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핵심 수비’ 김민재(CB)의 활약이 단연 돋보인다. 라흐마니(CB)가 부상 이탈한 RCB 자리를 말끔히 메꾸며 은돔벨레(CM), 로렌조(RB)의 미숙한 수비능력을 말끔히 커버하는 상황. 대체선수 제주스(CB)와도 좋은 호흡을 보이며 견고한 수비 라인을 구축한 모양새다. 물론 좌우 풀백의 다소 아쉬운 수비력이 발목을 잡는 점은 염려스럽다. 단 조별리그내 압도적인 상위 전력으로 4경기 4실점밖에 허용하지 않은 수비진의 활약은 의심할 여지가 없겠다.
또한 공격진의 꾸준한 득점력 역시 상승세의 주된 요인. 무리뉴 특유의 지역 수비를 상대로도 어떻게든 득점을 기록하는 공격진의 활약은 인상적이었다. 다만, 타이트한 리그 일정으로 인해 ‘에이스’ 흐비차(FW), 로렌조(FW)의 에너지 레벨과 ‘코어 라인’의 기동성은 현저히 떨어진 모습. 단, 특유의 주도적인 경기 운영과 ‘핵심 2선’ 지엘린스키(CAM)의 키패스 능력을 통해 여전히 위력을 보인 상황. 다소 기동성 저하의 염려는 있지만 쾌조의 기세와 ‘핵심 1선’ 오시멘(FW)의 복귀 이후 전경기 득점 등 이번 일정도 공격진의 득점 생산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겠다.
나폴리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나폴리 예상 라인업
레인저스 (Glasgow Rangers)
레인저스 스코틀랜드 PR 순위 : 2위 (12개팀)
레인저스 스코틀랜드 PR 승점 : 26점
레인저스 스코틀랜드 PR 전적 : 11경기 8승 2무 1패
레인저스는 아쉽게도 UCL 탈락이 기정사실화됐다. 조별예선 4경기 중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상황. 설상가상으로 ‘핵심 채널;들의 부상 악재도 겹치며 좀처럼 의외의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특히 ‘핵심 수비’ 골드슨(CB), 헬란더(CB)가 부상 이탈한 점은 수비진의 큰 전력 누수일 것이다. 물론 블오크호르스트 감독의 적극적인 전방 압박 전술로 인한 ‘수비 리스크’ 문제도 배제할 수 없다. 단, ‘수비 리더’로서 안정적인 라인 컨트롤과 수비 커버를 선보인 이들의 이탈은 매우 아쉬운 모습. 가뜩이나 올 시즌 유럽내 단연 돋보이는 상위 전력 나폴리의 공격진 상대로 실점 가능성을 열어두는 편이 나을 것이다.
또한 공격진의 상황도 다소 암울하다. ‘코어 라인’ 하지(CAM)를 포함 젝(CM), 아포보르(CM)마저 부상 이탈하며 ‘베테랑’ 데이비스(CM / 37세) 혹은 틸만(CM / 20세)등 미숙한 경험과 처참한 기동성 문제가 염려되는 상황. 엎친데 덮친 격으로 ‘웨일스 국가대표’ 로런스(LW)마저 부상 이탈하며 ‘카운터 어택’의 결과도 장담하기 어려운 모습. 상술 했듯이 ‘세리에 A 베스트 수비수’ 김민재(CB)를 필두로 견고한 수비라인을 구축한 나폴리의 골문을 두드리기엔 다소 어려울 것이다.
레인저스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레인저스 예상 라인업
나폴리 레인저스 해외 배당흐름 분석
나폴리 레인저스 예상스코어
나폴리 레인저스 챔피언스리그 A조 순위 분석
나폴리 레인저스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나폴리 승
[언더오버 / 3.5] 오버
- 일반 승/무/패
나폴리의 최근 공-수 밸런스가 유럽 통틀어서 최상급 수준이라는 점과 레인저스가 유럽 대항전에서는 경쟁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나폴리의 승을 추천해본다. 또한 나폴리는 조 1위를 노리는 상황이기 때문에 16강 진출 확정과는 별개로 주축 선수들 다수를 투입할 가능성이 높다. 그럴 경우 리그에서 보여주고 있는 홈 강세와 폭발력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경기다. 더구나 레인저스는 자국 리그와 달리 유럽 대항전에서는 탈압박과 상대의 공세를 전혀 제어하지 못하고 있고, 이 때문에 조별 예선 4경기에서 모두 2점차 이상 패배를 기록했다. 나폴리 원정에서는 더 크게 무너질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 언더/오버
나폴리의 폭발력과 주축 선수 공백에 따른 수비 불안 문제 등을 고려했을 때 오버 픽의 우선 순위도 높게 잡을 만한 경기다. 참고로 이번 시즌 치러진 홈 7경기 중 5경기에서 오버를 기록 중이고 최근 10경기 기준으로도 8경기에서 오버를 기록할 정도로 다득점 양상을 만들어 내고 있다. 한편 레인저스는 챔피언스리그 기준으로 4경기 중 3경기에서 3실점 이상을 허용하는 등 수비적인 부분에서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상황이다. 이상으로 나폴리 레인저스 두 팀의 UEFA 챔피언스리그 축구분석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