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파리그 조별 예선에서 각 두 경기씩을 치른 가운데 현재 조2위와 꼴찌를 달리고있는 루도고레츠 토트넘 두 팀의 조별 예선 3차전 경기가 불가리아 루도고레츠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지난 2차전 경기에서 로얄앤트워프와 LASK린츠에게 나란히 아쉬운 패배를 기록하며 승점을 가져가지 못한 두 팀은 이번 경기를 통해 반드시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상황이다.
루도고레츠는 자국 리그인 불가리아 퍼스트리그에서는 현재 선두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반면 유로파리그에만 나서면 고전을 면치 못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앤트워프와 가졌던 지난 조별 예선 1차전에서는 1-2 역전패를 당하며 승리를 내어주고 린츠와의 2차전에서도 치고받는 난타전 끝에 3골을 기록하긴 했지만 4골을 실점하며 아쉬움을 삼킨 바 있다. 경기의 흐름을 살펴보자면 전반보다는 후반전에서의 공격 빈도가 아주 높게 형성되어있으며 이는 각국의 강팀들이 득실거리는 유로파리그에서 경기 초반의 대량실점으로 인한 경기의 균형이 깨질 수 있는 아주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번 루도고레츠 토트넘 경기 또한 지난 2차전에서 잘못된 로테이션 가동으로 인한 패배를 당했던 토트넘의 총공세를 예상해본다면 앞서 언급한 루도고레츠의 약점과 맞물려 초반부터 대량실점으로 인한 경기의 균형이 깨질 수 있는 가능성이 아주 많은 경기이다.
또한, 최전방을 책임지고 있는 마누와 텍페테이, 이기니오등 발이 빠른 공격수들을 앞세운 빠른 공격 전개를 위한 선수 배치는 리그 내에서의 그만그만한 팀들과의 경기에서는 통할 수는 있으나 스프린터로서는 전 세계 어느 리그에 내어놓아도 탑랭커인 손흥민 같은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토트넘과 같은 팀을 상대로는 맞불 작전이 전혀 먹히지 않을 공산이 크다.
토트넘은 지난 2차전 로얄앤트워프와의 벨기에 원정에서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한 골 차 패배를 기록했다. 로테이션 멤버들을 주축으로 전반전을 시작한 토트넘은 전반전에 형편없는 경기력으로 선제 실점하며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팀의 주축선수들을 모두 투입시키며 반전을 꾀하였지만 끝내 결과를 뒤집지 못하면서 0-1로 패하는 수모를 당했다.
이번 시즌 토트넘은 호이비에르, 레길론, 가레스베일등 지금까지와는 달리 나름 이름있는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무리뉴감독의 어깨를 한결 가볍게 만들어주었다. 하지만 지난 경기만 놓고 본다면 두터운 선수층을 보유한 팀으로써의 특권인 로테이션 가동이 약이 아닌 독이 되어버렸던 경기.
지난 2차전 경기 패배 후 로테이션선수들의 경기력에 대놓고 큰 실망감을 표현했던 무리뉴감독의 인터뷰에서도 느껴지듯 그만큼 백업자원들의 경기력이 형편없었던 경기였다. 다만 무리뉴감독이 그동안 지도해왔던 스타일을 감안해보면 이번 시즌 빡빡한 일정으로 로테이션이 필수인 토트넘의 현 상황에서 백업선수들의 정신무장을 위한 일종의 동기부여 의식을 심어주려 했을 가능성도 큰 인터뷰였다.
유로파리그 일정 후 연이은 웨스트브로미치와의 리그 경기까지 다소 빡빡한 경기 일정을 소화해야하는 토트넘은 이번 루도고레츠와의 경기에서 이번 시즌 토트넘으로 와서 핵심수비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는 레길론과 오른쪽 풀백 오리에 윙어 라멜라까지 3명의 부상결장을 예고한 가운데 가레스베일, 비니시우스, 루카스모우라등 백업선수들과 주전급 선수들의 적절한 로테이션을 가동한 선수들로 구성될 가능성이높다. 따라서 이번 루도고레츠 토트넘 경기는 해리 케인과 손흥민 호이비에르등 주전 공격수들의 다음 일정을 위한 벤치 출발이 유력해 보인다.
현재 리그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유럽 각국의 강팀들이 즐비한 유로파리그에서는 전혀 힘을 못 쓰고 있는 루도고레츠는 나름 발 빠른 공격수들을 활용한 공격력은 자국 리그에서는 어느 정도 통할 수 있으나 탑레벨인 토트넘과의 화력 싸움에서 우위를 절대 점할 수 없을 것으로 보여지며 더군다나 팀의 공격을 책임지고 있는 주력자원 2명의 부상까지 겹치며 결장이 예상되는바 루도고레츠가 상당히 고전하는 경기가 될 것이다. 토트넘은 적절한 로테이션을 활용한 전반전을 예상하나 지난 2차전과 같은 실수를 반복하려 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상황에 따라 호이비에르와 손흥민 해리 케인 등 주전선수들의 투입으로 경기의 확실한 마무리를 지으려 할 가능성이 크다. 이번 유로파리그 조별예선 3차전 루도고레츠 토트넘 경기는 토트넘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