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
- 패
- 무
- 승
- 패
- 승
- 패
- 패
- 패
- 패
안필드에서 펼쳐지는 리버풀 대 에버튼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 ROUND
리버풀 FC Vs 에버튼 FC
경기장 : 안필드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2승 2무 1패
리버풀 FC (Liverpool FC)
리버풀 FC EPL 순위 : 10위
리버풀 FC EPL 승점 : 29점
리버풀 FC EPL 전적 : 20경기 8승 5무 7패
리버풀 FC는 올 시즌 연이은 부진으로 최근 감독 경질 이슈가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다. 직전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도 무너지며 리그 4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황이다. 단연코 노쇠화 한 선수단 구성이 발목을 잡고 있다. 특히 팀의 중심을 잡아줘야할 미드필더 파비뉴의 에이징 커브가 닥쳐오며 전문 3선 자원이 전무한 상태이다. 설상가상으로 팀 내 신성으로 불리는 바세티치의 미숙한 경기 경험과 조던 헨더슨, 나비 케이타, 제임스 밀너도 기량 저하가 뚜렷한 만큼 이번 시즌 고질적인 약점으로 드러난 수비 리스크가 다시한번 나타날 확률이 다분하다.
다만, 한줄기의 빛이 들었다. 팀의 핵심 수비자원으로 분류되는 반 다이크와, 공격수 디오고 조타가 훈련 세션에 돌아오며 출전 가능성을 높인 상황으로 만일 이번 일정 출전 한다면 불안한 수비진과 올 시즌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고있는 모하메드 살라의 득점 부담을 덜어내며 저력을 발휘하기 충분할 것이다. 허나 감독 교체 버프와 강등권 탈출이란 강한 동기부여로 엄청난 활동량을 보이는 에버튼 상대로 극적인 반등을 장담하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에버튼 FC (Everton FC)
에버튼 FC EPL 순위 : 18위
에버튼 FC EPL 승점 : 18점
에버튼 FC EPL 전적 : 21경기 4승 6무 11패
에버튼은 하센휘틀 감독의 매직이 단연 돋보인다. 감독 교체 이후 첫 경기였으나 이번 시즌 리그 제왕의 자리에 굳건히 자리잡고있는 아스날을 상대로 1-0 신승을 거두는 이변을 연출한 상황이다. 무엇보다 선수단의 동기 부여와 에너지 레벨이 단연 압권이었다. 특히 하센휘틀 감독 특유의 강한 압박과 번리시절 조우했던 타코우스키를 필두로 한 지역수비 전술로 반등한 모습.
더하여 앞서 언급한 리버풀의 기동성&에너지 레벨 문제를 감안하면 직전 아스널에서 보여준 강한 압박 전술로 충분히 저력을 보일 것으로 본다. 단, 공격진의 득점 생산성 문제는 여전히 염려스럽다. 물론 팀 내 부동의 원톱으로 평가받던 칼버트-르윈의 전방에서의 영향력은 준수한 편이다. 허나 그레이를 제외 리그내 3득점 이상을 기록한 득점원이 전무한 상태. 특히 올 시즌 원정 10경기 단 1승만을 기록하는 등 원정경기에서의 열세는 분명한 상황이다.
리버풀 대 에버튼 해외 배당흐름 분석
리버풀 대 에버튼 예상스코어
리버풀 대 에버튼 결과 예상
[일반 승/무/패] 무승부
[언더오버 / 2.5] 언더
리버풀은 핵심 중앙 수비수인 버질 반 다이크와 이브라히마 코나테가 모두 부상으로 빠져 있어 수비 라인의 불안감이 상당히 커져 있다. 중원 자원들 역시 폼이 좋았을 때보다는 많이 아쉽고 공격진 역시 모하메드 살라를 제외하면 코디 각포나 다르윈 누녜즈 같은 자원들의 활약이 만족스럽지 않다. 에버튼은 프랭크 램파드 감독 대신 션 다이치 감독이 부임하면서 팀 컬러가 확실하게 바뀐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마두 오나나, 알렉스 이워비, 압둘라예 두쿠레 등 피지컬 좋고 활동량이 많은 선수들을 한꺼번에 기용하면서 에너지 레벨을 끌어올린 점이 플러스로 작용하고 있다. 최근 리버풀의 퍼포먼스가 너무나도 만족스럽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무승부가 나올 것 같은 경기다.
출처. 리버풀 대 에버튼 분석 – 반 다이크의 복귀로 한시름 놓은 클롭 감독 [토스플뉴스/tosple.com]
리버풀 대 에버튼 지난 경기 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