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
- 승
- 무
- 패
- 패
- 무
- 승
- 무
- 패
- 패
구디슨 파크에서 열리는 에버튼 대 토트넘 두 팀의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에버튼 FC Vs 토트넘 홋스퍼
경기장 : 구디슨 파크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0승 3무 2패
에버튼 FC (Everton FC)
에버튼 FC EPL 순위 : 17위
에버튼 FC EPL 승점 : 26점
에버튼 FC EPL 전적 : 28경기 6승 8무 14패
에버튼은 지난 프리미어리그 첼시 원정 경기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친 끝에 2-2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3경기 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17위로 강등권 탈출에 성공한 상황. 단, 18위 레스터 시티와 승점 1점 차에 불과한 만큼 좀 더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야 잔류 안정권에 근접하게 될 전망이다. 2023년 새해 들어 번리 출신 명장 다이치 감독이 부임한 이래 강팀 상대로 강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다이치 감독의 데뷔전이었던 아스널전에서 1-0으로 승리한 뒤 첼시 상대로도 극적인 무승부를 이끌어낸 상태다. 특유의 홈 강세도 다시 살아나는 추세인 만큼 토트넘 상대로 녹록지 않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A매치 휴식기 동안 훈련을 재개한 FW 칼버트-루윈은 이번 경기 출전이 어렵다는 소식.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올 시즌 홈 성적은 5승 2무 7패로 심한 기복이 눈에 띄며, 토트넘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근소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 (Tottenham Hotspur)
토트넘 홋스퍼 EPL 순위 : 4위
토트넘 홋스퍼 EPL 승점 : 49점
토트넘 홋스퍼 EPL 전적 : 28경기 15승 4무 9패
토트넘 홋스퍼는 사우스햄튼 원정에서 난타전 끝에 3-3으로 비긴 뒤 콘테 감독을 전격 경질시켰다. 아직 정식 사령탑을 선임하지 못함에 따라 스텔리티 수석코치가 임시 감독직을 수행하게 된 상황. 전 바이에른 뮌헨 감독 나겔스만 포함, 몇몇 명장들이 물망에 올라 있다는 소식이다. 새 감독을 선임하지 못한 채 원정길에 올랐다는 점, 기존 부상자들 외에 FW 히샬리송과 DF 데이비스마저 추가 이탈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콘테 감독 경질에 따른 충격요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불행 중 다행히 GK 요리스는 A매치 휴식기 동안 부상에서 회복했다는 소식. A매치에서 부활포를 쏘아올리고 돌아온 FW 손흥민(6골 4도움)도 의욕적으로 EPL 통산 100호골 사냥에 도전할 예정이다. 콘테 감독 시절의 스리백을 버리고 4-3-3으로 변화를 줄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할 듯. 올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4무 5패로 승률 5할이며, 에버튼 원정에선 컵 포함 3무 1패로 4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 중이다.
에버튼 대 토트넘 해외 구매율 집계
예상 스코어 통계
에버튼 대 토트넘 결과 예상
[일반 승/무/패] 토트넘 홋스퍼 승
[언더오버 / 2.5] 오버
대행 체제로 첫 발을 떼는 토트넘이다. 콘테 감독이 떠난 뒤 후임자 물색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이렇다 할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다. 감독들이 제안을 꺼리는 분위기도 감지된다. 최근의 분위기라면 토트넘이 대행 체제로 시즌을 마감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어수선한 분위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휴식기 전 무패 흐름을 만들었던 에버턴은 이런 토트넘의 틈을 파고드는 데 초점을 맞추려 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공수 전반에서 안정과는 거리가 있는 전력임을 고려할 때 이런 의도에 걸맞은 경기력을 보여줄지는 생각해봐야 한다. 여전히 결정력이나 짜임새는 토트넘이 우위에 있는 승부다. 접전으로 흘러갈 가능서을 고려해볼 필요는 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유리해지는 쪽은 토트넘이 될 가능성이 높다.
양 팀 지난 경기 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