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
- 패
- 패
- 승
- 패
- 패
- 승
- 승
- 패
- 패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펼쳐지는 첼시 대 본머스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경기이다.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첼시 Vs 본머스
경기장 : 스탬포드 브릿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2승 1무 2패
첼시 FC (Chelsea FC)
첼시 FC EPL 순위 : 8위
첼시 FC EPL 승점 : 21점
첼시 FC EPL 전적 : 14경기 6승 3무 5패
첼시는 좀처럼 분위기 반등에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 월드컵 개막전 3연패를 기록한 이후 최근 애스턴빌라(1-0 / 패) 경기도 내주며 언론의 무수한 질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공격진의 득점 생산성 문제가 심각하다. 특히 쿠쿠렐라(LB) – 치크(RB)를 활용한 단조로운 측면 패턴과 ‘플레이메이커’의 부재로 높은 점유율 대비 효율성은 떨어지는 편. 이로 인해 상대 PK박스내 패스 성공은 평균 5회 이하로 저조하다. 또한 오바메앙(FW), 하베르츠(FW), 스털링(FW)의 처참한 득점력도 더해지며 충분한 득점을 기대하기 어렵겠다.
또한 수비진의 실점 억제력도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상대와의 객관적인 전력 상 우위와 시우바(CB) – 쿨리발리(CB) – 아스피(CB)의 노련한 수비력을 무시할 수 없다. 단, 다소 높은 라인 형성과 노쇠화 한 3백의 기동성 문제가 발목을 잡는 상황. 더하여 좌우 풀백의 공격 참여로 인한 배후 공간 문제도 염려스러운 만큼 상대의 극단적인 침투 패턴에 일격을 당할 공산이 크겠다.
AFC 본머스 (AFC Bournemouth)
AFC 본머스 EPL 순위 : 14위
AFC 본머스 EPL 승점 : 16점
AFC 본머스 EPL 전적 : 15경기 4승 4무 7패
본머스는 직전 뉴캐슬(1-0 / 패)과의 리그컵 경기 준수한 경기력으로 언론의 호평을 들었다. 무엇보다 안정적인 지역 수비 전술이 압권이었다. 센시(CB) – 메팜(CB)을 필두로 한 수비라인의 끈끈한 조직력과 ‘코어 라인’의 적극적인 수비 참여로 실점 억제가 잘 이뤄지는 모습. 물론 올 시즌 상위 전력 5개팀 상대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점을 배제할 수 없다. 단, 최근 첼시의 공격력과 지난 경기에서의 수비 집중력을 유지한다면 충분히 저력을 발휘할 것이다.
단, 수비진의 경기력과 달리 공격진의 득점 생산성은 한계가 분명하다. ‘핵심 1선’ 솔랑케(FW) – 무어(FW)를 향한 ‘롱 볼’ 패턴만을 펼치기에 기대 득점 가치는 1점대를 웃도는 모습. 가뜩이나 첼시 3백은 기동성의 문제를 제외하면 다른 수비 지표에선 약점이 전무하다. 더군다나 이번 일정은 첼시의 주도적인 경기 운영과 홈 일정인 점을 고려할 때 다시금 공격진의 침묵이 이어질 공산이 크겠다.
첼시 대 본머스 해외 배당흐름 분석
첼시 대 본머스 예상 스코어
첼시 대 본머스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첼시 승
[언더오버 / 2.5] 언더
첼시는 휴식기 이전에 감독 교체 등으로 안정을 되찾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은 체크가 필요하다. 지예흐, 치웰, 아리자발라가, 코바시치 등의 출전여부를 봐야 한다. 여기에 브로야, 캉테 등 확실하게 빠지는 자원이 있다. 풀전력이 아닐 수도 있다. 본머스는 브룩스, 네토 등이 쉰다. 켈리, 타버니어, 프레데릭스 등도 출전여부를 봐야 한다. 휴식기 직후 첫 경기였던 컵대회에서 뉴캐슬에게 패했다. 1골을 내줬다. 그러나 경기 내용은 많이 밀렸다. 첼시를 상대로도 크게 다르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첼시가 리그 막판에 뉴캐슬~맨시티~아스널에게 연패를 당하는 모습이었다. 공격력이 신통치 않았다. 최전방이 다소 약한 것은 사실. 오바메양이 합류를 해서 정비의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는 다소 나아질 확률도 있다. 게다가 홈이다. 그래도 쉽지 않은 경기가 될 수 있다. 이상으로 첼시 대 본머스 두 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토토분석을 마친다.
첼시 대 본머스 EPL 최근 경기 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