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예측토트넘 대 맨시티 분석 - 칸셀루의 이적과 포로의 합류

토트넘 대 맨시티 분석 – 칸셀루의 이적과 포로의 합류

무료 토토 분석 < 토스플 > 즐겨찾기 필수!

프리미어리그 |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 02월 06일
토트넘 홋스퍼 마크 토트넘 홋스퍼
AM 01:30 tosple time logo
맨체스터 시티 마크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토트넘 대 맨시티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일정이다.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토트넘 대 맨시티
경기장 :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2경기) : 2승 0무 3패

토트넘 홋스퍼 (Tottenham Hotspur)

토트넘 홋스퍼 EPL 순위 : 5위
토트넘 홋스퍼 EPL 승점 : 36점
토트넘 홋스퍼 EPL 전적 : 21경기 11승 3무 7패

토트넘 페페사르 이미지2

토트넘은 최악의 흐름을 탈출하는데 성공했다. 최근 풀럼전과, FA컵 프레스턴과의 경기를 내리 잡아내며 연패의 흐름을 끊어낸 상황. 특히 손흥민의 반등은 주요했다. 이는 콘테 감독의 전술 수정도 중요한 요소로 1선 자원들을 향한 도전적인 패스 횟수가 눈에 띄게 증가한 모양새다. 물론 상대가 하위전력인 점을 감안해야 하나 맨시티와의 극명한 전술 상성을 고려하면 이러한 전술 수정의 연이은 성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단, 처참한 수비진 문제는 여전히 염려스럽다. 이적시장 막판 포로를 영입하며 풀백 댑스를 보강했으나 중앙 수비 채널의 보강은 전무했다. 이로 인해 다시금 주축 3백 자원들의 처참한 수비력 문제가 드러나며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전망한다. 더하여 중앙의 비수마와 벤탕쿠루 2명의 미드필더 체제는 상대의 중원 장악력을 제어하긴 어려울 것으로 실점 억제력 문제를 기대하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맨시티 (Manchester City)

맨시티 EPL 순위 : 2위
맨시티 EPL 승점 : 45점
맨시티 EPL 전적 : 20경기 14승 3무 3패

맨시티 볼경합 이미지2

맨시티는 직전 FA컵 아스날과의 경기를 잡아내며 공식 3연승의 기세를 올리고 있다. 물론 아스널이 대대적인 로테이션을 가동한 점을 감안해야 한다. 다만, 살아난 그릴리쉬의 경기력은 특기할 만하다. 현재 포든의 공백을 메꿔주는 그의 활약에 힘입어 다양한 공격 패턴이 잘 구현되는 상황. 더하여 홀란드를 활용한 제공권 패턴도 경기를 치를수록 완성도를 높이는 만큼 토트넘의 허술한 수비 조직력을 뚫는데 어려움은 없겠다. 단, 수비진의 연이은 이탈은 다소 염려스럽다. 현재 핵심 수비수인 스톤스의 부상 이탈과 팀의 주전 풀백인 칸셀루의 깜짝 임대 이적으로 수비진의 댑스가 얇아진 상황. 아무리 나단 아케 풀백 기용으로 공백을 메꿈에도 전문 풀백 채널이 아닌 그의 공격력을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리코 루이스도 꾸준한 출전 대비 수비력으론 여전히 아쉬운 상태. 가뜩이나 살아난 손흥민의 존재감을 고려하면 온전한 무실점 경기를 장담하긴 어려울 것이다.

토트넘 대 맨시티 해외 배당흐름 분석

토트넘 대 맨시티 배당흐름 이미지2

토트넘 대 맨시티 예상스코어

토트넘 대 맨시티 예상스코어 이미지2

토트넘 대 맨시티 결과 예상

[일반 승/무/패] 맨시티 승
[언더오버 / 2.5] 오버

토트넘은 히샬리송의 출전 여부가 확실하지 않지만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폼이 서서히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누가 나와도 불안했던 오른쪽 윙백 자리에 페드로 포로를 영입하면서 스쿼드의 질을 끌어올렸다. 하지만 중앙 수비 라인에는 좋은 선수를 추가하지 못했다는 점이 여전히 큰 아쉬움으로 남았다. 맨시티는 주앙 칸셀루가 뮌헨으로 떠났지만 네이선 아케나 카일 워커, 리코 루이스의 활약 덕분에 풀백 뎁스가 크게 좁아졌다고 보기는 어렵다. 존 스톤스의 결장도 후벵 디아스와 아이메릭 라포르트, 마누엘 아칸지가 메울 수 있고 중원부터 공격진까지는 워낙 퀄리티가 좋기 때문에 이번 일정이 비록 원정경기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맨시티가 유리해보이는 경기다.

출처. 토트넘 대 맨시티 분석 – 칸셀루의 이적과 포로의 합류 [토스플뉴스/tosple.com]

보증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