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경기는 현재 독일 내 프로 축구 리그에서 나란히 동일한 승점을 보유하고, 동률을 이루고 있는 두 팀을 분석해보려 합니다. 두 팀은 모두 각각 31점씩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현재 동률입니다. 그 두 팀을 나눌 수 있는 것은 골득실차 뿐인데요. 골득실차에 의하여 순위가 나누어진 리그 12위와 13위 팀. 분데스리가 29라운드 헤르타베를린 아우크스부르크 경기를 살펴보겠습니다.
헤르타베를린은 최근 지난 2018~2019시즌의 경기부터 현재 이번 시즌까지 매 경기 막강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리그의 다크호스로 자리 매김함과 동시에 리그 내 최강팀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2-2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5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며 무패가도를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5경기 모두 두 골 이상의 멀티득점을 기록하며 엄청난 득점력을 보여준 헤르타베를린은 리그 재개 후 치러진 세 경기만 놓고 보더라도 9골을 몰아치는등 어마무시한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팀의 미드필드라인을 책임지고 있는 그루이치와 다리다까지 빠르면서도 성공률 높은 패스를 구사하면서 공격진들과의 연계플레이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이 둘과 팀의 득점을 책임지고 있는 공격진들과의 환상적인 콤비네이션이 상당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중입니다.
한편 원정팀인 아우크스부르크는 지지난 경기인 리그 27R 샬케와의 경기에서 실점 없이 3골을 몰아쳤습니다. 3대0 승리를 거두면서 그 기세를 이어 5연패의 수렁에서 빠져나오는 듯했으나 바로 이어진 직전 리그 꼴찌를 달리고 있는 파더보른을 상대한 홈경기에서 비기면서 역시나 여전히 기복이 심한 팀이라는 오명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특히 리그 최약체인 파더보른에 슈팅 까지 밀리게 된 큰 원인인 팀 공격의 1선인 니더레흐너의 슈팅이 단 한 번도 없었다는 점은 아우크스부르크의 공격진이 리그에서 얼마나 경쟁력이 떨어지는지를 여실히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번 경기의 승패를 가늠할 수 있는 요소로는 우선 아우크스부르크는 팀의 공격을 책임지고 있는 최전방과 미드필드라인의 연계 플레이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들쭉날쭉한 경기력으로 매 경기 다른 팀을 보는 듯한 큰 기복. 또 더불어 아우크스부르크 내 그나마 무난한 활약을 해주고 있는 수비진들이 버티고 있다고는 하지만 이번 경기의 상대인 헤르타베를린의 최근 공격은 그로 막아내기 힘든 막강한 힘을 보유한 점 등이 있습니다. 이로 미루어보았을 때 아우크스부르크의 무난한 수비력으로는 쉽게 막아낼 수 없는 대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경기 분데스리가 29R 헤르타베를린 아우크스부르크 경기는 상승세를 타고 어디 하나 흠잡을 곳 없는 공격력으로 무서운 득점을 올리고 있는, 현재 리그최강이라 해도 손색이 없는 홈팀과 그다지 컨디션이 좋지 않은 팀의 원정을 떠나와 치르게 되는 경기입니다. 앞서 언급한 두 팀의 장단점이 맞물리는 경기로 홈팀 헤르타베를린의 아주 무난한 승리가 점쳐지는 경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