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
- 무
- 패
- 패
- 무
- 승
- 무
- 무
- 승
- 승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브라이턴 첼시 두 팀의 EPL 14라운드 경기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4 ROUND
브라이턴 Vs 첼시
경기장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커뮤니티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0승 4무 1패
안전놀이터란? 토스플뉴스에서 규정하고있는 제휴 조건들을 모두 갖추고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검증이 모두 완료된 놀이터를 뜻합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라도 발생할시 100% 보상을 약속드립니다.
브라이턴 (Brighton & Hove Albion)
브라이턴 EPL 순위 : 9위 (20개 팀)
브라이턴 EPL 승점 : 15점
브라이턴 EPL 전적 : 11경기 4승 3무 4패
브라이턴은 직전 맨시티(3-1 / 패)경기마저 내주며 5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물론 리버풀, 토트넘, 맨시티 등 BIG 6팀을 상대한 점을 감안해야한다. 단, 공격진의 득점력 문제는 개선이 필요하다. 데 자르비 감독 특유의 체계적인 빌드업 전술과 팀 특유의 압박 시스템은 여전히 위력적이다. 특히 ‘코어 라인’ 카이세도(CM) – 알리스터(CM)의 중원 경쟁력은 맨시티 상대로도 충분히 저력을 보여준 상태. 단, ‘역습의 첨병’ 웰백(FW) – 랄라나(CAM) – 그로스(CAM)는 최근 7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에이스’ 트로사르(FW)외의 득점자가 전무한 상황. 결국 이번 일정도 공격진의 득점력 문제가 발목을 잡을 공산이 클 것이다.
또한 이번 일정 수비진의 실점 억제력도 장담할 수 없다. 특유의 체계적인 압박 시스템은 상위 전력 상대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모습. 무엇보다 ‘3백’ 덩크(CB) – 웹스터(CB) – 벨트만(CB)의 명확한 단점이 발목을 잡는다. 중앙 수비라인은 피지컬에서 압도하지만 속도전에 느린 만큼 빠른 공격 템포와 침투 패턴에 제대로 된 대응을 못하는 상황. 가뜩이나 첼시는 1-2선간 유기적인 움직임을 통한 속공 득점에 능통한 모습. 이번 일정도 실점 억제에 있어서는 낮은 점수를 줄 수 밖에 없겠다.
브라이턴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브라이턴 예상 라인업
첼시 (Chelsea FC)
첼시 EPL 순위 : 5위 (20개 팀)
첼시 EPL 승점 : 21점
첼시 EPL 전적 : 11경기 6승 3무 2패
첼시는 직전 UCL 잘츠부르크(2-1 / 승)경기를 잡으며 16강 진출이 기정사실화 됐다. 특히 2경기 만의 승리로 기세가 상당한 상황이다. 무엇보다 살아난 공격진의 득점력이 주요했다. 포터 감독의 지공 전략, 특유의 강한 전방 압박과 좌우 풀백의 공격 참여를 통한 수적 우위의 이점을 통한 점유율 축구는 점차 완성도를 띄는 모습. 특히 스털링(LW) – 퓰리식(RW)을 좌우 윙백의 위치하며 이들의 측면 영향력을 극대화 한 점도 주요했다. 물론 여전히 공격진의 기복이 심한 득점력은 염려스럽다. 단, ‘코어 라인’ 갤러거(CAM)를 공격적으로 사용하며 한층 공격적인 전술 기조를 띄는 상황. 아무리 득점력 문제가 발목을 잡아도 한 골 정도의 득점은 충분히 기록할 것으로 본다.
단, 지속적으로 허용하는 만회 실점을 간과해선 안된다. 앞서 언급했듯이 다소 공격적인 기조로 인해 수비 안정감은 다소 떨어진 상태. 특히 좌우 풀백의 공격 참여로 발생한 배후 공간이 쉽게 공략 당하며 위기 상황을 초례 하는 모습. 물론 팀의 견고한 ‘3백’은 여전히 건재하다. 단, 역습 전술을 펼치는 맨유(1-1 / 무), 잘츠부르크(2-1 / 승)에게 실점을 허용한 점을 고려할 때, 브라이턴의 철저한 역습 패턴을 온전히 무실점으로 막을 수 있을지 의문 부호가 붙는다.
첼시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첼시 예상 라인업
브라이턴 첼시 해외 배당흐름 분석
브라이턴 첼시 예상스코어
브라이턴 첼시 EPL 순위 분석
브라이턴 첼시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첼시 승
[언더오버 / 2.5] 언더
오스트리아 챔피언스리그 원정경기를 마치고 돌아온 첼시는 체력적 부담에서 마냥 자유로운 승부는 아니다. 최근 수비라인에서 잇달아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불안감을 키울 만한 요소로 볼 수 있다. 다만 지금의 브라이턴이 홈경기 이점을 안고 이번 승부를 치른다고 해서 이런 첼시의 틈을 공략할 정도로 여유로운 여건은 분명 아니다. 첼시가 주도권을 쥐고 결과를 만들어내는 흐름이 유력해 보인다.
승부처에선 첼시가 앞서 보여준 짜임새와 결정력이 위력을 발휘할 만한 승부라 할 수 있다. 다만 원정과 체력 부담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여건이라는 점, 첼시의 파괴력이 압도적이진 않았던 부분 등은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생각보다 차이가 크게 벌어지진 않는 승부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핸디캡 조건을 고려한 선택이 필요하다. 이상으로 브라이턴 첼시 두 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 축구분석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