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
- 승
- 패
- 승
- 승
- 승
- 패
- 승
- 승
- 패
스이타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일본 오만 두 팀의 2022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조 경기이다.
2022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조
일본 Vs 오만
경기장 : 스이타 스타디움 (일본)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4승 1무 0패
검증놀이터란? 저희 토스플 뉴스에서 규정한 까다로운 제휴 조건에 모두 부합하고 그에 따른 검증을 모두 마친 놀이터를 뜻합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일정금액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저희 토스플 뉴스에서는 사고 발생시 100% 보상을 약속드립니다.
일본 (Japan)
일본 아시아 조별예선 F조 순위 : 1위
일본 승점 : 24점
일본 월드컵 아시아 조별예선 F조 전적 : 8경기 8승 0무 0패
일본은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F조에서 8전 전승으로 무난히 최종예선 무대에 안착했다. 호주, 사우디, 중국, 오만, 베트남과 최종예선 B조에 편성된 만큼 큰 변수가 없는 한 본선 무대에 안착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사우디 정도가 변수로 떠올라 있지만, 웬만하면 일본과 호주의 2강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오는 8일 부담스러운 중국 원정을 앞두고 있는 만큼 홈 첫경기를 순탄하게 마무리지어야 하는 입장이다. 2차예선 최종전이었던 키르기스스탄전(5-1) 당시 해트트릭을 작렬시켰던 FW 오나이우(툴루즈), 가와사키 주전 DF 타니구치 등은 부상 및 기타 이유로 명단 제외됐다는 소식.
그 외엔 주력 멤버들을 전원 소집하며 진검승부를 예고했다. 리버풀 FW 미나미노(2차예선 9골), 최근 브레멘에서 J리그로 귀환한 FW 오사코(2차예선 8골), 셀틱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FW 후루하시(2차예선 3골) 등이 공격진을 이끌게 될 전망이다. 최근 폼을 감안하면 후루하시를 선발로 앞세울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31일 합류한 유럽파들이 딱 하루 훈련하고 오만전을 뛰어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불안요소다. 한편 2차예선 당시에는 홈 4전 전승을 거둔 바 있으며, 오만과의 맞대결에선 8승 1무로 9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오만 (Oman)
오만 아시아 조별예선 E조 순위 : 2위
오만 승점 : 18점
오만 월드컵 조별아시아 예선 E조 전적 : 8경기 6승 0무 2패
중동의 오만은 2차예선 당시 카타르의 뒤를 이어 E조 2위로 최종예선 진출권을 따냈다. 카트르는 2022년 월드컵 개최국이지만, 이번 월드컵 2차예선은 2023년 아시안컵 예선을 겸하여 치러졌기 때문에 카타르도 참전한 것이다. 일본-호주-사우디의 벽이 상당히 높은데다, 베트남이 의외의 다크호스로 자리 잡고 있는 B조에 편성된 만큼 본선 진출이 쉽지 않아 보이는 상황. 3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해선 일본이나 호주 원정에서 무승부로 버텨낸 뒤, 사우디와의 2연전을 통해 승부수를 던져야 하는 입장이다. 특유의 밀집수비 전략을 들고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FW 알 가프리, MF 알 셰야디, DF 알 무살라미는 부상으로 인해 9월 명단에서 제외됐다는 소식. 알 무살라미 공백이 다소 아쉽지만, 지난 6월 카타르전(0-1) 당시 DF 알 합시가 상당히 좋은 활약을 펼쳐준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당장 큰 손실은 없어 보인다.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FW 알 무크발리(2차예선 2골)-알 가사니(2차예선 2골) 공격듀오가 철퇴 한 방을 작렬시킬 수 있을지 여부가 가장 큰 관건이다. 동아시아 원정에선 2015년 중국전 1-4 패, 한국전 0-1 패, 2016년 일본전 0-4 패로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중. 가장 최근에 일으킨 이변은 2017년 걸프컵 우승이지만, 강팀들이 2군급 스쿼드로 참가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일본 오만 예상스코어
일본 오만 최종 분석
이번 최종예선에서 일본은 호주, 사우디 등 만만치 않은 상대들과 조 1위 자리를 다퉈야 하는 입장이다. 최정예로 나선 이번 오만전에서 공격적으로 승부를 풀어가는 쪽을 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2차예선을 통과한 오만이지만 중국과 함께 하위권을 형성할 것이 유력시되는 상황이다. 수비 위주의 경기 운영에 초점을 둘 것으로 보이지만 기대만큼의 힘을 보여줄지는 미지수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밀리는 오만이 수비 위주의 경기로 나선다고 해도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둘지는 생각해봐야 한다. 일본 역시 결정력 문제에서 자유롭진 않지만, 탄탄한 중원의 힘이 그대로 발휘될 공산이 크다. 일본이 초반부터 오만을 밀어붙인다면 차이가 벌어질 가능성은 쉽게 점쳐볼 수 있는 승부다. 오만이 역습 위주로 나선다고 해도 성과를 볼 지는 생각해봐야 한다. 일본의 무난한 승리속에 양 팀 다득점 경기가 예상된다. 이상으로 일본 오만 두 팀에 대한 축구분석을 마무리한다.